스톤브이스튜디오, 베트남 인민공안영화국과 MOU 체결
2024.06.27
"스톤브이스튜디오, 베트남 인민공안영화국과 MOU 체결…5개 공동 프로젝트 추진"
스톤브이스튜디오(STONEV STUDIO)가 베트남 인민공안영화국, ACONNECT VN과 손잡고 영화·TV 시리즈 공동 제작에 나선다.
지난 6월 2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스톤브이스튜디오 이동훈 대표, ACONNECT VN의 Huỳnh Long Thuỷ 대표, 베트남 인민공안영화국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세 기관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장기적 협력 관계를 약속했다.
사진자료 : ACONNECT VN의 Huỳnh Long Thuỷ 대표 , 스톤브이스튜디오 이동훈 대표
협약에 따르면스톤브이스튜디오와 ACONNECT VN은 앞으로 △VFX 및 첨단 영상 기술 교류 △베트남·한국 공동 프로젝트 추진 △5개 영화·TV 시리즈 공동 제작 △미디어 및 콘텐츠 제작 협력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베트남 인민공안영화국과 함께 추진되는 5개 프로젝트는 공공 안전과 사회적 메시지를 주제로 한 영화 및 TV 시리즈다. 최신 VFX 기술을 접목해 사건·사고 재현, 대규모 군중 장면, 도시 환경 시뮬레이션 등을 사실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사회적 이슈를 직관적이고 강렬한 영상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작품의 완성도를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스톤브이스튜디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넓혀갈 방침이다.
이동훈 대표는 “AI와 VFX 기술을 융합한 제작 환경을 바탕으로 베트남 인민공안영화국과 함께 수준 높은 공동 제작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한국형 블록버스터 제작 역량을 세계 무대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과 베트남의 콘텐츠 산업 교류를 심화시키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Prev
- 이전글이 없습니다.